제4회 도마실. 참살이 건강마을축제

이광섭 승인 2024.10.13 21:44 의견 0


서구 도마1동은 9일(수) 오전 10시에 유등천변 유등체육공원에서 '제4회 도마실, 참살이 건강마을축제'가 도마1동이 주최 및 주관한 축제이다.
건강, 나눔, 공유를 목표로 주요내용으로 시작되었으며, 식전 및 개막행사, 문화공연과 폐막식으로 진행되는 축제이다.

'식전행사'는 주민자치회 김영구 감사 사회로 다함께 건강걷기는 가장교까지 반환점을 돌아오기와 도화풍물단 공연이 시작되었다.

'개막행사'는 손중성 측제추진위원장의 개회선언과 개회선언이 있었으며, 서철모 서구청장, 조규식, 서구의회의장, 장종태 국회의원 축사가 있었다.
내빈으로는 김민숙, 김진오 대전광역시의원, 전명자, 최병순 서구의원, 박기석 MG대전서부새마을금고 이사장, 임세환 서대전농협 조합장, 주민자치협의체 회장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했다.

제578돌 한글날을 맞이하여 여성자율방범대원들이 한글퍼포먼스 공연에 이어 6개동 경로당별 큰공굴리기, 장대바구니에 오재미 넣기 경기이후 경기 결과 상품을 지급했다. 이날 자매결연 도시인 전북 부안군 계화면 김화순 면장과 박병무 주민자치위원장과 주민들이 함께 축하 인사말씀을 했다.

많은 마을 주민들의 응원과 무대 전면부스에는 건강, 체험, 먹거리부스가 운영되고 있었다. 건강부스에는 서구 정신건강복지센터, 서울현플란트치과, 과학기술대 물리치료학과, 참사랑 주간보호센터, 서구 시니어클럽, 서부소방서 의용소방대와 체험부스에는 서부경찰서의 지문사전등록, 서예교실의 무료 가훈써주기, 유동복지관 민화컵 받침만들기, 버드내중학교의 원데이 목공클래스, 도마초등학교의 수제비누만들기, 대신고등학교의 사격체험과 식물인테리어, 달팽이도시관의 바다유리
공예, 새마을금고의 달고나 체험, 과학기술대의 페이스페이팅과 네일아트가 진행되었다.

점심때가 되자 먹거리부스에서는 잔치국수, 찐만두, 파전, 돼지주물럭, 오뎅, 떡볶이, 족발, 순대, 가래떡, 옥수수, 음료수 판매를 했으며, 잔치국수를 간단히 하고나서 학생들이 얼굴모습 그려주기 참여와 어린이 지문사전등록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방법을 알아보았다.

'문화공연' 중 주민재능 공연으로 합기도, 댄스, 아코디언 연주, 밸리댄스, 고고장구, 통기타 공연, 색스폰 하모니카 연주, 기타 연주, 댄스 공연이다.

'문화공연' 중 주민참여 공연으로 박희염 노래공연, 시니어 모델 10명쇼, 지덕문.권성애 초대가수 공연, 3대 노래부르기, 민지 초대가수 공연, 17개팀 노래자랑, 끝으로 상호. 상민 초대가수 공연을 끝으로 도마1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행운권 추첨으로 축제는 종료되었다.

저작권자 ⓒ 우리마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