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소방차 길 터주기 시민 참여 훈련 실시
시민과 함께하는 안전 훈련, 세종시 소방서가 주최하는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김명래
승인
2024.03.28 21:14 | 최종 수정 2024.03.28 21:18
의견
0
[세종시, 2024년 3월 26일]
세종소방서는 3월 26일, 혼잡한 거리인 나성동 상가 앞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 시민 참여 훈련'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소방차의 신속한 현장 도착을 보장하고, 화재 초기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훈련은 저녁 6시 30분부터 7시 30분까지 한 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시작해 나성동 상가를 경유하고 다시 세종문화예술회관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구성되었다.
행사는 소방차 길 터주기 체험을 비롯하여 화재 발생 시 행동 요령 및 소화기 사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방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실제 도로 상황에서 소방차가 길을 터주는 전략을 전개, 반복, 평가하며 실전처럼 진행하였다.
소방서는 이러한 훈련을 실시함으로써, 시민들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길을 터주는 방법을 익히고, 비상 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며, 지역 커뮤니티의 화합을 도모하고자 한다.
이 행사는 세종소방서가 주관하며, 훈련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지역사회의 안전 문화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앞으로도 '길터주기 시민 참여를 신청'하고 싶은 세종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사전에 세종소방서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등록을 할 수 있다.
세종소방서는 모든 시민이 화재 등 비상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훈련에 많은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참여 신청방법]
소방차 길 터주기 시민 참여 신청 > 열린광장 > (sejong.go.kr)
저작권자 ⓒ 우리마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