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12월06일tue
뉴스   /    행정   /    교육   /    사람   /    관광.문화.축제   /    알림방   /    옥천.보은.영동
뉴스홈 > 관광/문화/축제 > 축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국악협회에서, '대전무악 연희축제-2일차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큰마당
등록날짜 [ 2022년09월04일 12시37분 ]
 한국국악협회에서, '대전무악 연희축제-2일차'





 
2일(金) 한국국악협회 대전광역시지회(회장 이환수)는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큰마당에서 '대전무악(舞樂)연희축제로 대전예술의 '도약' 시민과 함께하는 축원글 퍼포먼스이다.
 
첫 번째  공연 '수화수채(受和受采)_사물놀이와 스트릿댄스의 화합'은 전통타아크룹 굿(Good)+GB CREW(WSD)이다.
받아들여 화합하고 받아들여 채색된다는 뜻으로, 단 맛은 다른 맛과 잘 조화된다. 흰색은 다른 색과잘 조화된다는 의미에서 사물놀이와 스트릿댄스가 서로 화합을 하여 신나게 한바탕놀아보는 무대였다.
전통타악그룹굿 금현욱 대표와 우송정보대 글로벌실용예술학부 댄스전공 권기준 초빙교수의 합작품다.
 
두 번째 공연은  '탈의 고백'은 느루무용단은 봉산탈춤을 소재로 한 작품으로 탈속에 감춰진 내면을 보여줌으로써 우리가 살고 있는 현 시대 삶을 빗대어 표현한 작품이다. 중요무형문화재 제27호 승무이수자 김미숙 작품이다.
 
세 번째 공연은 '난감하네', '배띄워라' BTS의 '아리랑'을 편곡하여 소리꾼의 아리랑에 맞추어 무용수들이 대전의 역동성을 연출하고 화합과 조화로움의 극치를 표현했다.
 
네 번째 공연은 '대전풍물단체연합회는 인사굿 - 외돌림벅구 - 당산벌림1 - 칠채가락 감기와 풀기 - 당산벌림2 - 소고 절굿대놀이 - 네줄 좌우치기 - 쩍쩍이 - 풍년굿 - 내벅구 돌림 - 개인놀이(상쇠놀음, 소고놀음, 버나, 열두발 놀음) - 퇴장굿 순으로 진행했다.
사회는 김규랑 사무처장이 진행을 했다.
올려 0 내려 0
이광섭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2 대전인디음악축제 Play 락 (2022-09-18 19:13:48)
'정다운 식장산 토요 버스킹 - 열다섯번째 (2022-08-30 01:53:38)
사랑을 전하는 연탄나눔 봉사
대전문화유산을 찾아서 ~ 돈운...
제1회 대전충청 예술인마을 송...
대전문화유산을 찾아서 ~ 복용...
대전문화유산을 찾아서 ~ 복용...
타악재비 '울림' 정기공연 '...
도심 속 산신제, '제25회 유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