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4월23일fri
뉴스   /    행정   /    교육   /    사람   /    관광.문화.축제   /    알림방   /    옥천.보은.영동
뉴스홈 > 행정 > 시정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전시, “빅데이터 활용한 대중교통 분석시스템” 본격 운영
등록날짜 [ 2021년03월19일 11시36분 ]
 
대전시는 교통카드 빅데이터를 활용한 대중교통 분석시스템을 본격 운영 한다고 19일 밝혔다.

 

대중교통 노선분석시스템은 시민들이 지하철, 버스 등을 이용할 때 사용하는 교통카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버스노선 조정 및 신설 등 대중교통 운영전반에 적용하는 시스템이다.

 

또한, 대전시는 대중교통 분석시스템 통해 승객의 이동경로, 환승, 총 통행시간 등 대중교통 이용 현황을 분석하여 지역별 대중교통 서비스 수준을 진단하고 조정할 수 있다.

 

아울러, 버스노선 조정에 따른 탑승객 변화, 총 통행시간 변화 등 대중교통 운영에 대한 효과를 사전에 추정할 수 있기 때문에 최적의 계획 수립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이에, 대전시는 충청권 광역철도 구축과 트램 도입 등을 앞두고, 버스노선 조정 및 신설 등 대중교통 운영에 대중교통 분석시스템을 반영할 예정이다.

대전버스의 교통카드 하차태그율은 85% 수준으로 대중교통 분석시스템의 알고리즘을 통해 하차태그 정보가 없는 승객의 하차 정류장을 100%에 가까운 정확도로 추정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 향후 효율적인 노선 운영계획 수립이 가능해진다.

 

대전시 한선희 교통건설국장은 트램 도입을 앞둔 대전시가 선제적으로 교통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효율적인 대중교통 체질개선과 운영으로 시민들의 이용에 큰 도움을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승범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전시, 2021년 안심마을 만들기 사업 추진 (2021-03-19 11:48:58)
대전시, 제102주년 3‧1절 기념행사 개최 (2021-03-01 11:24:13)
투기 의심자 28명 중 공무원은 ...
대전 동구, 도심 무단방치 차량...
대전 동구, 제3기 청년네트워크...
대전시립무용단 , 전통춤으로 ...
대전 동구, 15일부터 ‘코로나1...
대전시, 75세 이상 어르신 예방...
대전 동구, 다중이용시설 방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