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3월08일mon
뉴스   /    행정   /    교육   /    사람   /    관광.문화.축제   /    알림방   /    옥천.보은.영동
뉴스홈 > 관광/문화/축제 > 축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0한국전통 매사냥 공개 시연회'
줄밥 부르기와 날밥 부르기, 꿩 사냥 시연회
등록날짜 [ 2020년12월13일 11시09분 ]

대전광역시 동구 효평동 효평분교에서, '2020한국전통 매사냥 공개 시연회' 개최

 

12일 오후2시에 동구 효평동 효평분교에서 '2020한국전통 매사냥 공개 시연회'가 개최 되었다.

 

 
 

대전시 무형문화재 제8호 박용순 응사와 이수자, 전수자들이 시연회를 개최 하였으며, 전국에서 조류사진 전문가들이 왔다. 
사회는 한국전통매사냥보존회 황대인 
사무총장이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안전을 위하여 수차례 안전 수칙을 전달하고 방역에 만전을 기하며 진행되었다.

  

박용순 응사는 먼 길 마다하고 교통과 주차장이 열악하지만, 매사냥을 사랑하기 때문에 오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오늘 제자들이 열심히 보여 줄 것이며, 이사동에서 내년 초에 이곳으로 이전 될 것입니다. 그때 다시 만나겠습니다.”라고 감사의 인사말을 전했다.

 

대전시 동구 황인호청장은 축사에서 익사이팅 동구청장으로 오늘 전통 매사냥 시연회에 전국 각지에서 오신 사진작가 분들을 환영합니다. 세계문화유산인 전통 매사냥을 우리 동구에서 약80년 된 폐교를 구입하여 새 단장을 하고 있습니다. 이곳을 매사냥 교육과 생태학습체험장으로 청청한 대청호에서 어린 청소년을 위하여 만들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주차장을 확보하겠으니 많은 방문을 해주세요.”라고 했다.

 

길공섭 대전 동구문화원장은 환영사로 전국에서 오신 사진작가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사진작가님들이 사진을 잘 담아 전국적으로 세계적으로 우리 매사냥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라고 했다.

  

박용순 응사와 이수자, 전수자분들은 이날 행사에서 줄밥 부르기와 날밥 부르기, 꿩 사냥 시연회에 이어 매를 자연으로 돌려보내는 방사를 하였다.

대전 동구가 가지고 있는 문화유산이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어 우리나라 전통의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올려 0 내려 0
이광섭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25회 우암문화제 온택트 성료 (2020-11-01 15:27: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