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12월04일fri
뉴스   /    행정   /    교육   /    사람   /    관광.문화.축제   /    알림방   /    옥천.보은.영동
OFF [ 종합뉴스 ]  : 
뉴스홈 > 관광/문화/축제 > 축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25회 우암문화제 온택트 성료
우암문화제 강경경연발표회 및 전통풍류경연대회 등 온택트로 진행
등록날짜 [ 2020년11월01일 15시27분 ]

우암문화제 강경경연발표회 및 전통풍류경연대회

 


우암 송부자 탄신 413주년을 맞이하여 매년 개최를 하는 것으로 제25회 우암문화제를 대전 우암사적공원에서 온택트로 개최되었다.

 

우암문화재 강경발표회에 앞서 성균관유도회 대전 본부 회장님의 인사말씀이 있었다.

오늘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으로 실시되는 경전 암송발표회는 전국적으로 실시간 방영된다는 의미에서 어렵고 힘든 시기에 새로운 전통문화를 통한 인성교육의 출발점이라 생각됩니다.”라고 하셨다.



 


강경시연회로 맹자 이루장 시연과 연기향교에서 고전을 배우 학동들과 도심 속 인재 맞춤형 한문교육의 중심서당인 도램서당, 대전 탄방동에 위치한 도산서원 주말서당 학생들이 개인 및 단체 발표가 있었다. 우리전통고유 무술인 김주형 택견 시연에 이어 논산 연산면에 위치한 양지서당 학생들 개인과 단체 발표가 있었다.

 

전통다례시연으로 초연전통다도회의 전통다례 말차시연으로 과정을 보여주었다.

25회 우암문화제 개막식에 길공섭 동구문화원장의 인사말씀이 있었다.

우암 선생 송자선생은 공자, 맹자 다음으로 송자선생 탄신 413주년 오늘 제25회 우암문화제를 신나게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재미있고 즐거운 한판을 이곳에서 벌려봅시다. 얼씨구~ 좋다~”라고 하셨다.


 


전통풍류경연대회가 시작이 되었다.

사물놀이통음’, ‘장애인문화예술협회’, ‘한빛풍물단’, ‘공간뜨락’, ‘미시난타’, ‘소리사랑연희단’, ‘사물소리예향’, ‘온천1동풍물단’, ‘어울소리’, ‘진잠풍물단’ 10개 팀의 멋진 공연이 진행이 되었다.

채점을 하는 동안 축하공연으로 창작무용인 물동이춤과 세계유산 농악판굿 단심줄놀이 멋진 전래놀이로 멋지게 보여주었다.

 

전통풍류경연대회 장원에는 어울소리팀이 황인호 동구청장상, 차상에는 소리사랑연희단팀이 이나영 동구의장상, 차하에는 사물소리예향’, ‘온천1동풍물단팀이 길공섭 문화원장상을 받았다.

올려 0 내려 0
이광섭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1회 대청호 벚꽃축제 중계 영상 (2019-03-30 15:39:41)
황인호 동구청장, 상인회로부터...
대전시, 수능 응시 코로나19 확...
지방대학과 지역인재 육성 3,68...
대전의료원 설립 기원 한마음 ...
제25회 우암문화제 온택트 성료
제25회 우암문화제 온택트 개최
동구-명예구청장, 대청호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