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8월07일fri
뉴스   /    행정   /    교육   /    사람   /    관광.문화.축제   /    알림방   /    옥천.보은.영동
OFF [ 종합뉴스 ]  : 
뉴스홈 > 행정 > 시정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년인재 크리에이터 채용지원 사업 본격화
양질의 일자리 창출 속 다양한 지역콘텐츠를 활용한 크리에이터 활동 기대
등록날짜 [ 2020년06월03일 14시34분 ]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높은 성장잠재력과 부가가치창출 역량이 우수한 MCN(Multi Channel Network)* 분야를 중심으로 지역 기업들이 청년인재를 채용하고 크리에이터로 활동 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을 본격 개시한다고 3일 밝혔다.

*MCN (인터넷 스타를 위한 기획사를 통칭하며, 대표적으로 유튜브, 아프리카TV )

 

이 사업은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지난 41일 청년일자리 확충 및 지역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지역기업 25개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추진됐고, 그동안 지역 청년인재 50여 명의 채용이 진행돼왔다.

 

이 사업을 통해 채용된 지역 청년인재는 웹툰, 패션, 공연, 게임 등의 기업 등에서 문화콘텐츠 창작물 기획ㆍ제작 및 MCN(유튜브 등)을 통한 유통 활동을 수행하고 시는 지역 청년인재 1인당 인건비의 90%(월 최대 180만 원) 와 직무역량 강화 교육비(연 최대 75만 원)2년간 지원하게 된다.

 

대전시는 지난 3월 참여기업 모집 시 지역 기업의 수요가 당초 예상보다 높음에 따라, 양질의 일자리 확충 및 기업들 현장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이달 중 추가로 청년인재 채용지원 참여기업 모집 공고를 실시할 예정이다.

 

지원조건은 본사 소재지가 대전에 있는 기업으로 4대 보험에 가입돼 있어야 하며, 크리에이터 활동을 위해 만 19 ~ 39세 지역 청년을 채용하는 것을 바탕으로 한다.

 

참여기업 모집공고와 신청방법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창업진흥단(042-479-41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김승범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전시, 무인교통단속카메라 55곳 추가 확대 설치 (2019-06-11 21:56:48)
2020 대전콘텐츠코리아 랩 ‘오...
동구, 가오도서관 ‘길 위의 인...
동구, 집중호우 수해복구에 군 ...
동구, ‘기적을 만드는 사람들...
대전교육연수원,‘나다운 꿈, ...
동구 관내 유·초·특수학교 원...
황인호 대전 동구청장, ‘거버...